본문 바로가기
야구 Baseball/메이저리그

박병호 안타 메이저 데뷔전에서 보여준 경쟁력이 반갑다

by 스포토리 2016. 4. 5.
반응형

팀은 졌지만 메이저 데뷔전을 치른 박병호는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볼티모어와 미네소타의 개막전은 많은 관심을 가졌었다. 잘만 되었다면 두 명의 코리안리거들의 대결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기대는 깨졌고 박병호의 존재감만 확인한 경기가 되었다.

 

박병호 1안타 1사사구 1득점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하는 코리안리거

 

 

 

박병호와 김현수의 맞대결이 예상되기도 했었다. 시범경기 초반에만 해도 말이다. 하지만 시범경기 과정에서 김현수는 제 몫을 해내지 못했고 볼티모어 구단은 꼼수를 부려 그를 내치려 했다. 이런 상황에서 김현수는 자신의 권리를 사용했고, 메이저 25인 중 하나로 메이저리그 개막전을 함께 했다. 

 

볼티모어 홈구장에서 열린 2016 시즌 개막전에서 선수 소개를 하는 과정에서 현장의 볼티모어 팬들은 김현수에게 야유를 보냈다. 시범경기 부진과 25인 로스터와 관련한 잡음이 만든 결과였다. 프로라면 실력으로 검정을 받아야 한다는 점에서 김현수는 이 야유를 환호로 바꿔야만 한다.

 

쉽지 않은 여정을 시작한 김현수와 달리 안정적으로 시즌을 맞이한 박병호는 단단했다. 첫 타석에서 크리스 틸먼의 바깥쪽 슬라이더를 그대로 바라보며 삼진을 당했다. 루킹 삼진을 당한 박병호는 다음 타석에서는 달랐다. 비로 순연이 된 후 바뀐 투수 타일러 윌슨을 상대로 포심 패스티볼을 완벽하게 쳐내 메이저 진출 첫 경기에서 안타를 만들어냈다.

 

메이저 개막전에 선발로 출전하고 그 경기에서 안타까지 만들어냈다는 사실은 중요하다. 시범경기에서 보여준 가치가 시즌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음을 박병호는 벤치와 동료, 그리고 팬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시켰기 때문이다. 첫 경기에서 안타를 신고한 박병호는 자신의 페이스대로 시즌을 이끌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세 번째 타석에서 박병호는 몸에 맞는 볼로 출루한 후 좋은 주루 센스를 발휘하며 동점을 만들기도 했다. 물론 경기는 패하기는 했지만 박병호의 메이저 첫 경기는 충분히 매력적이었다. 메이저 최고의 마무리 중 하나인 볼티모어 클로저인 잭 브리튼을 상대로 마지막 타석에 나섰지만 유격수 땅볼로 물러나고 말았다.

 

투심과 포심으로 메이저 최고 마무리의 모습을 보인 잭 브리튼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다 브리튼 역시 박병호를 상대하며 어깨에 힘이 들어간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투 볼 상황에서 박병호가 떨어지는 공에 헛스윙을 연이어 하면서 어느 정도 자신감 있는 투구를 보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박병호로서는 만족스럽기도 하고 아쉬움도 있는 경기였을 듯하다. 삼진과 땅볼, 안타와 몸에 맞는 볼 등 한 경기에서 모든 것을 경험한 박병호는 메이저리그 첫 경기를 치렀을 뿐이라는 사실이 중요하다. 개막 경기에서 타자가 할 수 있는 홈런을 제외한 모든 것을 보여준 박병호의 앞날은 그래서 밝아 보인다.  

 

개막전 경기에서 한국 선수들이 세 명이 출전했다. 박병호와 추신수가 선발로 나섰고, 이대호는 대타로 나와 삼진을 당했다. 김현수는 포지션 라이벌인 신인 릭카드가 2안타를 치며 대타로서 기회도 잡지 못했다. 메이저 데뷔인 릭카드가 지금처럼 앞서나가기 시작한다면 김현수로는 점점 힘들어질 수밖에는 없어 보인다. 결국 시간과의 싸움이고 얼마나 차분하게 기다리며 기회를 잡을 수 있느냐의 문제가 될 것이다.

 

차분하게 메이저리그가 무엇인지를 지켜보기 시작한 박병호는 조만간 홈런을 쳐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와 같은 상황이라면 이번 주 경기 안에 홈런을 신고할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그만큼 박병호는 이미 적응이 완벽하게 되어 있고, 메이저 투수들과의 대결에서도 밀리지 않음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약점은 많다. 그런 약점을 알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박병호의 성공 시대는 그저 그런 기대 그 이상이다. 그런 점에서 올 시즌 박병호에 대한 소식은 무척이나 많이 들을 수밖에는 없어 보인다. 미네소타에서 박병호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력으로 그런 정성에 보답을 하는 박병호라면 충분히 바뀐 환경에서도 성공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언제나 처음이 힘들고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박병호의 메이저리그 데뷔전은 충분히 가치 있었다. 주눅 들지 않은 채 자신의 스윙을 하며 안타까지 만들어낸 박병호. 그런 그가 성공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해 보인다. 비록 한국리그에서 쳐냈던 50홈런까지는 아니겠지만 미네소타가 충분히 만족할 수밖에 없는 선수가 될 것이라는 것은 첫 경기만으로도 충분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