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Soccer/유럽리그

테베즈 환상 골로 만든 리그 3위, 다음 시즌이 더 기대 된 다

by 스포토리 2011. 5. 18.
반응형
테베즈가 보여준 몸놀림과 골 감각은 그가 왜 최고인지를 잘 보여주었습니다. 박스 안에서 촘촘하게 자리하고 있던 상대 선수들을 헤집고 넣은 그의 골은 최고였습니다. 스토크시티의 수비수들을 무력화시키며 만들어낸 그의 모습은 왜 많은 팀들이 그를 탐내는지 증명해준 골이었습니다.

맨시티 남는 테베즈, 11/12 시즌 챔피언이 될까?




아스날과 2점차이로 4위에 머물렀던 맨시티가 스토크시티를 FA컵에 이어, 다시 한 번 리그에서 완승을 거두며 3위로 도약했습니다. 맨시티와 아스날로서는 너무나 중요했던 이번 경기에서 맨시티는 그들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3-0 완승으로 남은 한 경기마저 승리로 이끈다면 10/11 시즌 리그 3위를 기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수르의 오일 머니로 엄청난 선수들을 사 모았던 그들이 제 2의 첼시, 아니 그보다 앞서갈 수밖에 없는 맨시티로 거듭날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만수르가 맨시티를 인수한 후 숙원 사업이었던 챔스 진출에 이어 남은 한 경기가 승리하게 된다면 플레이오프 없이 챔스 본선에 직행할 수 있기에 그들로서는 마지막 경기에 대한 동기부여가 특별합니다.

처음으로 챔스 리그에 진출하는 그들이 본선이 아닌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것은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진출해서 플레이오프에서 탈락하게 된다면 진출보다 더한 충격이 가해질 가능성도 있으니 말이지요. 가능하다면 본선 진출권을 따낸 후 차분하게 준비하는 것이 그들로서는 한결 편안하게 챔스를 즐기는 방법이 될 수밖에는 없습니다.

맨유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둔 후 상승세를 탈 것으로 봤던 아스날은 이후 연패를 당하며 맨시티에게도 밀려 리그 4위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자력으로 3위를 지킬 수 없는 상황에서 맨시티와 스토크시티와의 대결은 중요할 수밖에는 없었습니다. 비기거나 졌다면 아스날이 마지막 경기만 이기면 자력으로 3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경기가 시작되고 나서 테베즈가 보인 화려한 몸놀림은 아스날의 기대를 저버리고 말았습니다. 집요하게 상대를 공략하던 테베즈는 전반 13분 스토크시크 아크 전방에서 수비수 2명을 순식간에 제치며 골을 집어넣으며 분위기를 완벽하게 맨시티로 옮겨놓았습니다.

완벽한 볼 트래핑에 이은 깔끔한 마무리는 테베즈가 왜 대단한 선수인지를 증명해 주었지요. 후반 7분 레스캇의 헤딩 추가골로 경기는 이미 맨시티의 것이었습니다. 후반 19분 테베즈가 넣은 두 번째 골은 과거 카를로스의 UFO킥을 떠오르게 하는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오늘 경기의 백미였습니다.

원맨쇼와도 같았던 테베즈의 활약으로 맨시티는 빅4의 자리에 안착하며 그들의 다음 시즌을 기대할 수밖에 없도록 했습니다. 테베즈는 오늘 경기에서 두 골을 넣어 베르바토프와 함께 21골로 공동 1위를 차지함으로서 마지막 한 경기에서 활약에 따라 EPL 득점왕 자리까지 차지할 가능성이 높은 테베즈는 역시 최고였습니다.

맨시티에서 테베즈의 역할은 앞으로가 더 중요합니다. 이미 현존 최고의 골게터 중 하나인 그가 변덕을 부리듯 맨시티를 탈출하기 위한 시도들이 끊임없이 이어지기는 했지만 FA컵 우승 이후 급격하게 잔류에 무게를 두기 시작했고 최근 맨시티에 충성하기로 확정하며 다음 시즌 맨시티를 든든하게 해주었습니다.

많은 기대를 모았던 제코가 아직은 프리미어리그에 적응을 마치지 못했고 말썽꾸러기 발로텔리만을 보고 맨시티의 미래를 이야기할 수는 없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골을 넣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테베즈 같은 선수가 팀에 있다는 것은 감독으로서는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만수르가 원했던 최소한의 기준을 갖춘 맨시티. 리그 빅4에 입성한 그들이 다음 시즌 원하는 것은 우승일 수밖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넘어서야만 하는 상대는 지역 라이벌인 맨유라는 점이 그들의 다음 시즌을 더욱 기대하게 합니다.

맨유에 유독 강했던 라이벌 맨시티가 막강한 오일 머니를 바탕으로 최적의 스쿼드를 만들어낼 다음 시즌은 맨유에게는 가장 두려운 존재가 될 수밖에는 없을 것입니다. 맨시티가 이청용의 볼턴과의 마지막 대결에서도 승전보를 울리며 챔스 본선 진출과 함께 빅 원을 위협하는 강력한 도전자로서의 면모를 갖춰나갈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